무제 문서
무제 문서
Home > 사업소개 > 가구
   
  가구는 일반적으로는 의자나 책상같이 움직일 수 있는 것을 가리키지만, 넓은 뜻으로는 건물에 붙여 만든 옷장이나 벽난로 등도 포함된다. 영어의 퍼니처는 '설비된 용구'라는 의미로 더 한층 넓은 내용을 가진다.

가로등이나 우체통과 같은 옥외의 용구를 스트리트 가구(street furniture)라 하고, 커튼·쿠션 및 직물 제품들은 소프트 가구(soft furniture)라고 한다. 가구는 공간별로 실내용과 실외용, 기능별로 수납·장식·휴식용 등으로 분류되며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모든 가구를 디자인해 아름답고 실용성 있는 가구로 전환, 안방생활에 아늑함을 더해주는 작업이다. 따라서 좋은 가구란 집에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기능에 충실하며 구매자 취향에 맞아야 한다는 말을 감안한다면 이러한 가구디자인은 소비자의 가구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한 가구 디자인은 가구를 디자인하는 것이지만 현대적인 의미로는 가구,실내인테리어,주방기기,화장실소품까지의 범용적인디자인을 의미한다. 공부를 하려면 천부적인 감각도 중요하겠지만 사물을 바라보는 관점이 남다른사람이 유리할 것이고 제품하나하나 신중을 기해서 편리함과 안정성을 동시에 유념해서 생각하여야 할 것이다.
 
 
무제 문서